2.1 String 잘 쓰기
1. Java의 String은 내용 변경 불가

2. String 조작 방법
(1)charAt()
*문자열 str의 4번째 문자 'D'를 ch에 저장
(2)substring(,)
*시작 지점은 포함 / 끝나는 지점은 제외
(3)equals("")
*str와 "abc"가 같은 내용인지 확인
(4)배열이름.toCharArray()
문자열을 한 글자씩 쪼개서 이를 char 타입의 배열에 할당해주는 메서드

3. char배열과 String 클래스의 변환

2.2 String 배열
*String [] 는 main의 인자로,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 ... 에 나온다.
*#001은 배열을 나타내는 ID, 객체지향 배울 때 나온다.


2.3 String 배열의 초기화

2.4 커맨드 라인을 통해 입력 받기(1)

2.5 커맨드 라인을 통해 입력 받기(2) - 간단한 사칙연산 프로그램
*parseInt(): String 타입의 숫자를 Int타입으로 바꿔줌
package hellocse;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if(args.length !=3) {
System.out.println("usage: java ArraysEx15 NUM1 OP NUM2");
System.exit(0);
}
int num1 = Integer.parseInt(args[0]);
char op = args[1].charAt(0);
int num2 = Integer.parseInt(args[2]);
int result = 0;
switch(op) {
case '+' :
result = num1 + num2;
break;
case '-' :
result = num1 - num2;
break;
case 'X' :
result = num1 * num2;
break;
case '/' :
result = num1 / num2;
break;
default:
System.out.println("지원되지 않는 연산입니다.");
}
System.out.println("결과:"+result);
}
}'CSE > CP1 이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12주차_객체지향프로그래밍 II. Advanced 3. Package와 import~ (0) | 2024.05.27 |
|---|---|
| CP1_06.객체지향 프로그래밍_Basics_1 (0) | 2024.05.02 |
| CP1_01.Java 기본 (0) | 2024.04.24 |
| CP1_02.변수_2 (0) | 2024.04.24 |
| CP1_02.변수_1 (0) | 2024.04.24 |